욤욤군, 용석입니다.
그동안 잘 계셨는지요?
저도 이번주 토요일이 되면 캐나다에 도착한지 1달이 되더군요.
시간이 잘 안가는 듯 하면서도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캘거리에 도착한지는 이제 2주차가 되어가는데요.
이제 거의 모든 생활이 정착이 되어가는 느낌입니다.
ESL도 등록했으니, 이제 가장 중요한 잡 구하기가 남았는데요.
내일 잡 센터에가서 이력서를 수정하는 것을 시작으로 저의 일자리 구하기의 이야기가 시작될 것 같습니다.
왠지 일자리 구하기로 몇 번을 우려먹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
빨리 일을 구해서 맘 편하게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캘거리 다운타운에서 운동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제가 이곳에 정착한지 몇 일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제가 알려드린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해당되는 센터를 직접 방문하셔서 알아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1. Anytime Fitness (1222 1st SW)
홈페이지 주소 : http://www.anytimefitness.com/en-us/clubs/2317/Calgary-AB-health-club
한달 등록비 : 3개월 등록시 75불 / 1년 등록시 45불
개인적으로 이번주 안으로 등록해서 이곳에서 운동을 하려고 하는데요.
집과 가깝고 트레이더도 성격이 좋더군요. 시설도 깔끔하면서 최신 기계를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여기의 특징은 상호명처럼 일주일내내 24시간 개방을 한다는 것인데요,
보통 헬스장이 개방시간을 정해놓고 개방을 하는 것에 비해서 시간제약이 없다는 특징이었습니다.
그리고 단체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타월도 서비스 해준다고 하네요.
자세한 것은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확인보시길 바랍니다.
2. Beltline Aquatic & Fitness center (221 12ave SW)
홈페이지 주소 : http://www.calgary.ca/CSPS/Recreation/Pages/Pools/Home.aspx?redirect=/pools
한달 등록비 : (18세 이상 기준)30회 이용시 122.40불 / 한달 이용시 49.51불 / 타월 서비스 : 0.75불
애니타임 피트니스를 가면서 우연하게 발견하게 된 장소입니다.
캘거리 시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보이며 투어를 해보니 내부에 수영장, 헬스장, 단체 운동실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이곳은 다른 사설 업체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 특징인데요.
특이한 것은 1회, 10회, 30회 이용권을 구입해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이용권을 구입을 하면 날짜에 상관없이 차감되기 때문에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는 좋으실 것 같았습니다.
프로그램도 Heavy Bag, Yoga, Dance Studio등이 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는데요. 일단 지은지 오래되어 보이고 시설이 애니타임 피트니스 보다 좋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수영장도 3레인 정도밖에 없고 유아들과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타월도 돈을 주고 빌려야 합니다.
가이드를 해주신 담당자 할머니분께서 설명을 열심히 해주셨는데, 저의 리스닝 실력 때문에
정확히는 알아듣지 못했지만 학생일 경우 어느정도 디스카운트가 된다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혹시 학생신분을 유지하신 분일 경우에는 직접 방문하셔서 어느정도 할인이 되시는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3. YWCA(320, 5ave SE)
홈페이지 주소 : http://community.ywcaofcalgary.com/page.aspx?pid=233
한달 등록비 : 성인일 경우 60불 / 학생일 경우 (학생증 지참) 42.86불 / 보우밸리 컬리지 학생 (학생증 지참) 33.33불
YWCA의 경우는 제가 내부 투어를 하지 못해 구체적인 설명을 해드리지는 못하겠네요.
하지만 홈페이지와 팜플렛을 가지고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YWCA는 운영시간이 정해져 있구요.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Monday to Friday: 6 a.m. - 10 p.m.
Saturday: 7 a.m. - 7:30 p.m.
Sunday: 7 a.m. - 9:30 p.m.
이시간에 맞춰서 가야하는 단점이 있고, 기본적으로 헬스장 단체 운동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가 갖춰져 있습니다.
스튜디오에서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는데요.
어떤 운동인지는 모르겠지만 Body conditioning, Cycle Blast, Rise N'ride, Boot camp등이 요일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시간대도 다양하기 때문에 이 시간에 맞춰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이곳에서는 수영장을 운영하지 않아 보였습니다.
학생일 신분일 경우 이용비가 저렴해지기 때문에 한번 이용해볼만 가치는 있는 것 같습니다.
5. YMCA (101 3 st SW)
홈페이지 주소 : http://www.ymcacalgary.org/index.php?page=eau_claire_ymca
한달 등록비 : 성인일 경우 61불 / 학생일 경우 (학생증 지참) 47불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확인 바람
다운타운 위쪽에 위치한 YMCA입니다. YWCA와는 반대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YMCA는 캘거리에도 여러지점이 있어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집과 가까운 곳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안내 책자가 있는데요.
제가 첨부하신 것을 보고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을, 겨울 YMCA 프로그램 안내 :
헬스장, 수영장 스케쥴 안내 :
pool-schedule-ecy-summer-1.pdf
YMCA역시 제가 직접 그곳을 가보지 못해서 시설이 어떻는지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만,
YWCA보다 좀 더 규모가 있고 잘 운영되고 있는 것 같이 보입니다. 여기서는 수영장도 운영되고 있는데요.
운동하는 시설만으로 본다면 이곳이 좀 더 잘 운영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물론, 이것은 제 판단이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는 직접 센터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6. 요가(524 11ave SW)
홈페이지 : http://www.yogamobile.com/m.asp?p=home
한달 등록비 : Intro Offer(초급) : 4주에 40불(4번) / 75분 수업 1번에 16불 / 10번 이용권 : 120불 (그외 다양한 요금표가 존재함)
우선 캘거리 다운타운 내의 요가 센터는 우리나라와 달리 일주일 한번 수업을 듣는 것이 일상화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우리나라에서 한달 등록비를 10만원을 지불 했다고 하면 주말을 제외한 나머지 평일 수업을 다 듣는 것인데,
캐나다의 요가 센터는 그렇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한번 수업에 돈을 지불하는 형식으로 정착이 되어 있어보였습니다.
제가 들렀던 요가센터는 핫 요가 강의실(찜질방과 같은 곳)과 일반 강의실을 다 갖추고 있었는데요.
한 강사가 계속적으로 강의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요일과 시간별로 배정된 강사가 달랐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스케쥴표가 나와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가의 경우는 센터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니 시내를 둘러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길 권해드립니다.
이외에도 재즈댄스, 발레, 살사와 같은 댄스을 전문으로 가르치는 곳도 많았습니다.
다운타운내에는 다양하게 운동할 수 있는 곳들이 마련되어 있는 것 같은데요.
우리나라와 달리 여가와 레저를 즐기는 캐나다인들의 삶을 볼 수 있는 것 같아 조금 부럽기도 합니다.
혹시 읽어보시다가 제 정보에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이나 쪽지를 남겨주세요.
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욤욤군, 용석이었습니다.
'Working-Holiday > 욤욤군의 체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욤욤군의 체험기] 17. 캘거리 라이프 - 캘거리 타워(Calgary tower) 놀러가기 (0) | 2012.01.09 |
---|---|
[스크랩] [욤욤군의 체험기] 16. 캘거리 라이프 - I got a job. (0) | 2012.01.09 |
[스크랩] [욤욤군의 체험기] 14. 캘거리 라이프 - 값싸고 좋은 ESL을 찾아라! (수정 2011.8.24) (0) | 2012.01.09 |
[스크랩] [욤욤군의 체험기] 12. 캘거리 정착기와 신카드, 은행계좌 개설등 기본정보(수정 2011.12.19) (0) | 2012.01.09 |
[스크랩] [욤욤군의 체험기] 11. 밴쿠버 인근 관광 체험기 - 휘슬러(픽투픽 곤돌라) (0) | 2012.01.09 |